제네웰제56회 발명의 날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수상

제네웰_본문

바이오의료기기 전문기업인 제네웰(대표이사 한상덕)이 ‘제56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제네웰은 인간중심적 기술을 추구하는 바이오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창상피복재 ‘메디폼, 유착방지제 ‘가딕스’를 통해 의료용 우레탄 제조 및 생체재료 가공 기술 국산화에 기여하고 최근 새로운 형태의 통증감소 약물전달 키트 ‘웰패스’를 개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제네웰의 ‘웰패스’는 소량의 국소마취제와 겔을 혼합 후 수술 절개부위에 직접 도포해 통증을 완화하고 약물을 72시간 동안 서서히 방출되도록 하는 신개념 의료기기로 식약처 제조허가를 취득 후 현재 보험 등재 신청을 준비 중이다.

 

이러한 성과는 매년 산업 평균 비율 이상의 연구개발 투자, 직무발명제도 운영을 통한 개발 동기부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노력이 있어 가능했다.

 

제네웰은 지난해 4월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고 2020년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에서 심사한 의료기기 분야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한상덕 제네웰 대표이사는 “R&D기업으로서 국산 기술 개발을 통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은 것은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과감한 기술투자와 기술개발 장려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업 가치를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